Book Memo/20112011. 8. 29. 16:45

p.87
창조적인 변화는 멋진 아이디어에서 시작 
사업의 관점에서 현실화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 : 가장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단계이면서 가장 쉬운 단계
혁신의 가장 어려운 단계 :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는 단계

p.111
프론트-앤드 로딩
시작할 때부터 완전히 몰입하는 것
처음 48시간 동안 최대로 많은 양 읽기. 읽을 수 있는 만큼 최대로, 가능한 빨리. 머리가 아플 때까지 계속해서 읽기.

프로젝트 실행
완전하지는 않아도 처음부터 아주 강력한 지식 체계를 구축함.
나중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될 때 먼저 만들어둔 지식 체계에 더해 계속해서 발전시킴.

p.139
두 가지 종류의 숫자들을 서로 비교하고 의미를 찾는 습관 – 비판적인 시각으로 상황 파악 가능

p.151
전문가 회사
1. 더 나은 지식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2. 업계에 구축된 명성이나 다양한 서비스 옵션을 통해 가격 설정에 유리하다
3. 판매 주기가 짧다.
4. 폭넓은 인맥 덕택에 누구에게나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다
5.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그것을 반복해서 팔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이익을 창출한다



기간 : 2011.8.
프로핏 레슨 - 8점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지음, 조은경 옮김, 유정식 감수/다산북스
*** 목 차 *** 
이 책은 이렇게 읽으세요
프롤로그 

첫 번째 수업
-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창조하라: 고객 솔루션 이익모델

두 번째 수업
- 경쟁사가 넘보지 못하게 방화벽을 구축하라: 피라미드 이익모델

세 번째 수업
- 하나의 상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팔아라: 다중요소 이익모델 

네 번째 수업
- 고객에게 패키지로 제공하라: 스위치보드 이익모델 

다섯 번째 수업
- 경쟁사보다 빨리 이익을 뽑아내라: 시간 이익모델 

여섯 번째 수업
- 될 만한 하나의 프로젝트로 승부를 걸어라: 블록버스터 이익모델 

일곱 번째 수업
-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라: 배가증식 이익모델 

여덟 번째 수업
- 투철한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하라: 기업가 정신 이익모델 

아홉 번째 수업
- 전문가 중심의 조직을 구축하라: 전문가 이익모델 

열 번째 수업
- 한 번의 설치로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라: 기준 설정 이익모델

열한 번째 수업
- 업계의 표준을 구축하라: 업계 표준 이익모델

열두 번째 수업 
-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라: 브랜드 이익모델

열세 번째 수업
- 전문제품으로 틈새를 파고들어라: 전문제품 이익모델

열네 번째 수업
- 지역을 넘어 쓰나미처럼 멀리 확장하라: 지역 리더십 이익모델 

열다섯 번째 수업
- 거래 규모가 큰 고객을 찾아라: 거래 규모 이익모델 

열여섯 번째 수업
- 산업을 좌지우지하는 통제점을 차지하라: 가치사슬 포지션 이익모델

열일곱 번째 수업
- 경기 사이클에 따른 차익을 노려라: 사이클 이익모델 

열여덟 번째 수업
-판매 후에 생길 이익을 놓치지 마라: 판매 후 이익모델

열아홉 번째 수업
- 다음에 올 파도에 먼저 올라타라: 신제품 이익모델 

스무 번째 수업
- 시장점유율을 점유하라: 상대적 시장점유율 이익모델 

스물한 번째 수업
- 누적된 경험으로 이익을 극대화하라: 경험곡선 이익모델 

스물두 번째 수업
-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을 예상하고 빨리 전환하라: 비즈니스 전환 이익모델

마지막 수업
- 디지털로 비즈니스를 전환하라: 디지털 이익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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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izz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