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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일단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를 만들라!"고 말한다. 돈을 어떻게 벌지는 그 다음에 생각해도 늦지 않으며, 또 사용자가 많으면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논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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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사용자가 많으면 광고수익이 기본적으로 발생하겠지만, 변동이 심한 광고수익으로 기업 운영비용을 모두 충당하기란 실로 어려운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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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로 돈을 벌 수 있는 무료 서비스보다는 고객이 기꺼이 지갑을 열 만한 좋은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모델만이 장기적인 사업을 가능하게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무료가 아니라 유료라서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라면 그것은 애초부터 고객에게 어떤 유용한 가치도 제공하지 못하는 서비스였을지 모른다.
기간 : 2013.7.
스타트업 바이블 - 배기홍 지음, 이강석 감수/파이카 |
*** 목 차 ***
프롤로그 세상을 뒤엎을 쓰나미를 일으켜라!
Chapter 1. 위대한 창업가의 시대
영웅, 개척자, 창업가 | 대한민국이여, 창업하라! |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 창업과 돈의 상관관계
Chapter 2. 나를 위해 일하기, 남을 위해 일하기
창업 vs. 취업 | 운명을 스스로 지배하라 | 왜 창업가는 행복한가?
Chapter 3. 스타트업의 3요소: 아이디어
소박한 아이디어의 힘 | 새로운 아이디어 vs. 파생적 아이디어 | 창업은 발명이 아니다
Chapter 4. 스타트업의 3요소: 돈
벤처 캐피털과 엔젤 투자자 | 왜 벤처 캐피털인가? | 스타트업의 밸류에이션 | 기관투자 유치 | 이상적인 투자유치 과정1 | 이상적인 투자유치 과정2
Chapter 5. 스타트업의 3교소: 사람
창업 팀 | 슈퍼스타는 필요 없다 | 창업 인재는 어디에 있을까?
Chapter 6.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전에
스타트업의 운영이란? | 투자유치는 연애이다 | 불경기에 투자받는 효과적인 방법 | 사무실은 어디에? | 싸구려를 믿어라 | 비즈니스 모델은 진화한다
Chapter 7. 스타트업 인재는 어떻게 다루는가?
완벽한 인재를 찾아라 | 직원에게 자유를! | 스타트업은 자선단체가 아니다 | 연봉과 스톡옵션
Chapter 8. 돈 버는 스타트업을 만드는 방법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 영업, 스타트업의 지상과제 | 고객에게 나를 팔아라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최대한 빨리 결정하라 | 선택과 집중 | 완벽한 제품은 없다 |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미국 현지화 | 죽을 각오로 덤벼라 | 그만둘 때를 아는 용기
에필로그 대한민국이 주식이라면 당신은 사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