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Memo/20152015. 6. 28. 22:26


기간: 2015.6.

resonate 공감으로 소통하라 - 8점
낸시 두아르테 지음, 정순욱 옮김/에이콘출판

*** 목 차 ***

1장 공감이 필요한 이유
___설득은 힘이 있다
___공감은 변화를 가져온다
___변화는 조직을 건강하게 만든다
___프리젠테이션은 지루하다
___무미건조한 연사, 무미건조한 청중
___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___'팩트'만으론 부족하다
___이야기는 의미를 전달한다
___당신은 주인공이 아니다
___청중이 바로 주인공이다
___공감법칙 #1


2장 신화와 영화에서 얻는 교훈
___이야기를 엮어라
___모든 것의 핵심은 드라마다
___이야기 양식이 만드는 구조
___주인공의 여정 구조
___관문 통과하기
___의사소통의 윤곽
___시작, 그리고 모험으로의 초대
___전개: 대비
___행동의 촉구 
___결말
___스파크라인
___사례 연구: 벤자민 잰더
___잰더의 스파크라인
___공감법칙 #2


3장 주인공과 친해지기
___공감대를 형성하려면?
___청중을 유형별로 구분하라
___사례 연구: 로널드 레이건
___주인공과의 만남
___멘토와의 만남
___공통의 관심사를 만들어라
___공통점을 기반으로 소통하라
___공감법칙 #3


4장 여정을 정의하라
___청중의 여정을 위한 준비
___핵심 메시지
___청중의 여정을 계획하라
___여정의 지도를 그리기 위한 도구
___위험을 인정하라
___청중의 저항에 대응하라
___충분한 보상을 제공하라
___사례 연구: 제너럴 일렉트릭
___공감법칙 #4


5장 의미 있는 내용을 창조하라
___생각해낼 수 있는 모든 것
___'팩트'가 다는 아니다
___머리로만 승부하는 헛똑똑이가 되지 말라
___대비는 윤곽을 만든다
___아이디어에 의미를 부여하라
___추억 속의 이야기를 끄집어 내라
___정보를 이야기로 바꿔라
___사례 연구: 시스코시스템즈
___데이터에서 의미로
___아끼는 것을 없애라
___아이디어에서 메시지로
___공감법칙 #5


6장 통찰력이 드러나는 구조
___구조를 확립하라
___말이 되게 하라
___사례 연구: 리처드 파인만
___파인만의 스파크라인
___순서를 조정해 메시지를 강화하라
___감정의 대비를 만들어라
___발표 방식에도 변화를 주라
___이야기를 화면에 띄우기
___프로세스 총정리
___공감법칙 #6


7장 기억에 남는 내용을 전달하라
___잊을 수 없는 장면을 만들어라
___사례 연구: 마이클 폴란
___입에 착 달라붙는 짧은 문구
___감정을 자극하는 시각 이미지
___사례 연구: 존 오트버그 목사
___오트버그의 스파크라인
___사례 연구: 로치 재단
___사례 연구: 스티브 잡스
___잡스의 스파크라인
___공감법칙 #7


8장 개선의 여지는 항상 존재한다
___신호는 키우고 잡음은 줄여라
___긍정적인 첫인상을 심어라
___높은 탑에서 내려오라
___간결함을 유지하라
___슬라이드에 의존하지 말라
___감정의 균형을 맞춰라
___리허설을 통해 비평을 수용하라
___사례 연구: 마커스 코버트 박사
___사례 연구: 레너드 번스타인
___공감법칙 #8


9장 세상을 변화시켜라
___세상을 바꾸기는 어렵다
___세상을 바꾸기 위해 프리젠테이션을 사용하라
___프리젠테이션을 악용하지 말라
___엔론 붕괴 과정에서의 프리젠테이션
___경쟁우위를 확보하라
___사례 연구: 마틴 루터 킹 주니어
___킹 목사의 스파크라인
___사례 연구: 마사 그레이엄
___투명해져라. 사람들이 당신의 생각을 볼 수 있도록
___당신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마치면서: 모든 것이 영감의 원천이다
___사례 연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___소나타의 스파크라인
___사례 연구: 알프레드 히치콕
___사례 연구: e. e. 커밍스
___공감법칙 #9

Posted by izz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