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Memo/20192019. 3. 1. 13:00
열한 계단 (나를 흔들어 키운 불편한 지식들)
http://naver.me/GCOpI4Xq
저자의 말 - 당신이 표류하지 않고 항해하는 사람이 되기를

처음, 소년 - 불편함의 계단 앞에 서다

첫 번째 계단, 문학 ? 죄와 벌
: 열여덟, 태어나서 처음으로 책을 읽었다

두 번째 계단, 기독교 ? 신약성서
: 돌아가는 지하철 안에서 펑펑 울었다

세 번째 계단, 불교 ? 붓다
: 인생에서 가장 완벽하고도 아름다운 순간을 만났다

네 번째 계단, 철학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집을 나와 세계를 떠돌았다

다섯 번째 계단, 과학 ? 우주
: 하릴없이 사치스럽게 책을 읽었다

여섯 번째 계단, 이상 ? 체 게바라
: 이상적인 인간을 만났다

일곱 번째 계단, 현실 ? 공산당 선언
: 현실적인 인간이 되었다

여덟 번째 계단, 삶 ? 메르세데스 소사
: 어느 날 갑자기 삶이 무겁게 정지했다

아홉 번째 계단, 죽음 ? 티벳 사자의 서
: 모든 것이 때마침 마무리된 날, 죽기로 결심했다

열 번째 계단, 나 ? 우파니샤드
: 광장에 섰다

열한 번째 계단, 초월 - 경계를 넘어서
: 여행이 시작되었다

Posted by izz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