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Memo/20202020. 11. 8. 21:46


한줄메모:
"코로나 사태로 바뀌는 것은 트렌드의 방향이 아니라 속도다"


고객 트렌드와 함께 변화해가는 '학습 능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졌다.
일단 시도하고, 실패하든 성공하든 거기서 배워 다시 시도하는 일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가설 검증능력과 학습 역량이다.
이제 중요한 것은 실패했느냐 성공했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배워 어떻게 개선했느냐다. 핵심은 속도다.


트렌드 코리아 2021
http://naver.me/xow0RuXa

라이프 트렌드 : 네이버 통합검색

'라이프 트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서문 4
2021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20

1 2020년 소비트렌드 회고
Me and Myselves 멀티 페르소나 25
Immediate Satisfaction: the ‘Last Fit Economy’ 라스트핏 이코노미 37
Goodness and Fairness 페어 플레이어 49
Here and Now: the ‘Streaming Life’ 스트리밍 라이프 59
Technology of Hyper-personalization 초개인화 기술 71
You’re with Us, ‘Fansumer’ 팬슈머 81
Make or Break, Specialize or Die 특화생존 95
Iridescent OPAL: the New 5060 Generation 오팔세대 105
Convenience as a Premium 편리미엄 117
Elevate Yourself 업글인간 129

2 2021년 소비트렌드 전망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142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174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198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222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 252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278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304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 유니버스 332
‘Real Me’: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356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380

「트렌드 코리아」 선정 2020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406

Posted by izzy1